슬개골 탈구는 점차 진행되는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도 있지만, 몸은 이미 질환에 대응하기 위한 변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구조적인 골변형이 진행되거나 보행 자세가 틀어지면서 고관절 및 허리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슬개골 탈구는 빠른 치료가 좋은 예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지만, 모든 경우에 바로 수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증상의 정도, 골변형의 유무와 정도, 진행 속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수술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계가 낮거나 진행이 느린 경우에는 정기적인 추적검사를 통해 관찰하며 관리합니다. 모든 강아지가 반드시 4기까지 진행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본원은 슬개골 수술의 권위자인 Massimo 교수의 수술 기법과 미국 재활의학(CCRT)의 관리 원칙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체계적인 수술과 빠른 재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수술 후 2주차, 1달차, 2달차에 각 환자에게 맞춘 재활 프로그램을 보호자분께 안내하며, 일반적으로 2주차부터는 일어서기와 점프하기 등의 운동을 시작하여 후유증을 최소화하고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Blur style select arrow background rectangle polygon draft arrange. Invite scrolling plugin community text align star style.